2011년 7월 14일 목요일

엘가 위풍당당 행진곡( Elgar, Pomp and Circumstance Marches, op. 39)

오늘도 역시 비가 내렸습니다.
날씨도 흐리고 기분도 다운이 됫는데 오늘따라 너무 일도 너무 안되서 답답했습니다. 이런 나에게 자신감을 주기 위해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기타 버전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블로깅은 에드워드 엘가의 위풍당당행진곡 1번 입니다.


1. Land of Hope and Glory - Last night of the Proms 2010


 에드워드 엘가 (Edward Elgar, 1857.6.2~1934.2.23)는 피아노 조율사였던 아버지밑에서 태어나 거의 독학으로 음악을 배웠지만 1899년 발표한 <수수께끼 변주곡>으로 음악가로 인정받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은 영국의 국민 작곡가로 불리우게 됩니다.
 엘가의 위풍당당행진곡은 1번부터 5번까지 있으나, 1번이 가장 유명합니다. 본래의 작곡 목적은 당시 영국 국왕이엇던 에드워드 7세의 대관식 행진곡에 쓰기 위해 만들어 졌고, 제목인 "위풍당당(Pomp and Circumstance)"은 셰익스피어의 오셀로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2. Fantasia 2000 - Pomp and Circumstance - Marches 1, 2, 3 and 4


월트 디즈니의 영화 판타지아(Fantasia)에서는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을 배경으로 도널드 덕의 애니매이션을 만들었습니다.  1940년 디즈니에서 처음으로 판타지아를 만들었을 때는 도널드 덕이 등장하는 이 엘가의 곡이 빠져있었지만, 2000년의 판타지아에는 위풍당당행진곡이 추가되었습니다.


3."Pomp and Circumstance / Elgar" from Transcendental Guitarist Book " the Classic"



마지막으로는 기타 버전입니다. 속이 시원해지는 연주! 오늘의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은 이런 버전으로도 나오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